막상 유니티로 뭔가를 만들려고 하니 찾아볼게 너무 많은 것 같다... 역시 게임 만드는 건 쉬운게 아닌 듯...


우선 구글링으로 성능 관련 이슈들을 정리해둔 글들을 여기에 링크 걸어두고

조금씩 공부하며 하나의 글로 만들어봐야 겠다.

유니티5로 바뀌면서 바뀐 부분들은 어떻게 알아봐야할 지가 제일 고민이다....


http://www.slideshare.net/agebreak/141206-42456391

전체적으로 잘 정리되어있는 프리젠테이션


http://smilemugi.net/wordpress/archives/227

대부분 3d 일때 성능 이슈 정리


http://devkorea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m03_qna&wr_id=36003

http://www.bsidesoft.com/?p=215

유니티 리소스 캐싱 소스


http://unityindepth.tistory.com/15

이건 성능이라기 보단 팁?


http://unityindepth.tistory.com/30

여긴 세개의 글이 있는데 팁과 성능 이슈가 있다 번역한 걸로 보임



현재 2D게임에서 중요한 이슈


1. instiate의 호출을 줄일 수 있는 object pool 생성하기

2. Update를 이용하지 않고 coroutine 이해하고 coroutine 이용하기

3. foreach 사용금지 - for로 대체

4. 문자열 병합 금지 - StringBuilder.Append() 이용

 ※ http://www.simpleisbest.net/post/2013/04/24/Review-StringBuilder.aspx - StringBuilder 이슈 정리

5. 잠시 쓰이는 데이터 타입은 클래스가 아닌 구조체 사용 - 클래스는 나중에 GC의 먹이가 됨.

6. 이동 관련 함수는 매프레임마다 한번씩만 호출. 두번이상 이동시키면 안됨.

7. 비어있는 콜백함수는 다 지워버리자 - START라던가 UPDATE

8. 사운드는 모노로 92kb, 2d 사운드,      비 압축 사운드(wav) : 효과음,   압축 사운드(mp3, ogg) : 배경음

9. packed font - 폰트를 각 채널 (RGBA)에 따로 저장 효율적 메모리 사용

10. TimeManager FixedUpdate default는 0.02 이지만 0.2로 낮춰주면 좋음.


나중에 다시 정리할 것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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